라디오헤드(Radiohead) - Creep 가사/해석
본문 바로가기

노래전체

라디오헤드(Radiohead) - Creep 가사/해석



방송을 많이 타는 노래지만

그 가사는 제대로 내보낼 수 없는 노래

그동안 답답했던 한을 담아

뉘앙스 제대로 살려 해석해줄테다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(그래봤자 사실 병신과 존나의 차이일 뿐)

1. 먼저 Creep을 이해해보자.


Creep을 구글링하면 뜨는 짤들 중 하나



한글패치하면

병신 등신 쪼다 찐따 찌질이 그 언저리쯤.....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

많은 오디션방송등등에서 분위기잡고 폼잡고 부르는 노래지만

좋아하는 여자앞에서 말한마디못하고
그녀주변의 무리에 끼고싶지만
그럴주제조차 되지못하는
좋아하는 여자앞 자신이 너무 병신같은 한남자

가 부르는 노래다



Creeep은 라디오헤드멤버의 학교다닐적 그학교 퀸을 짝사랑했던 자전적 이야기인데
멤버이름이 생각이 안나서 검색하다가 맘을 쑤시는 댓글을 발견함

기회를 놓친것이 아니라 기회자체가 전무하다는 절망이 느껴지는 곡


그래서 개인적으로

존나 누가봐도 길가는 사람 붙잡고 사귀자하면

다음날 연인이 생길

가진거많은 잘생기고 이쁜년놈들이 폼잡고 부르는거

별로 1도 감흥없음.


이 밑에 영상썸네일만 봐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이 곡 쓴 라디오헤드 누구씨는 학창시절 존나 너드였다고....!


어쩌다 파티에 초대됐는데
누구도 왔는지도 모르고
다음날 너도 왔었냐고 되물음당하는
이목구비 흐릿하거나 찌그러진 애들만
이 노래 부르게해주세여
젭R





난 이 노래가사가 참 좋다
보통사람들의 노래라서
솔직히 말한마디도 제대로 못걸어보는 경우 정도는 돼야 진짜 짝사랑이지?!

(철저히 본인경험에 의한 견해임....ㅋㅋㅋㅋㅋ)







라디오헤드(Radiohead) - Creep

가사/해석



When you were here before
네가 방금 여기 있었는데
couldn't look you in the eye
네 눈을 쳐다볼수가 없었어
You're just like an angel
넌 마치 천사같아
your skin makes me cry
네 살결은 날 울게만들어
you float like a feather
넌 마치 깃털처럼 떠다녀
in a beautiful world
이 아름다운 세상에서


i wish i was special
내가 특별한 존재였으면 해
you're so fucking special
넌 시발 존나 특별하니까


but i'm a creep i'm a weirdo
하지만 난 그냥 병신이야 이상한놈이지
what the hell am i doing here
난 시발 여기서 뭘하고 있는거지
i don't belong here
난 여기에 어울리지않아



i don't care if it hurts.
이 감정이 날 다치게하더라도 상관없어
i wanna have control
원하는대로 할수있기를 바라지
i wanna perfect body.
완벽한 몸이고 싶어
i wanna perfect soul
완벽한 영혼이고 싶어



i want you to notice

when i'm not around

니가 알아채주길 바래

내가 네 주변에 없을때면
you're so fucking special

i wish i was special
넌 시발 존나 특별해

나도 특별했으면 해



but i'm a creep i'm a weirdo
하지만 난 그냥 병신이야 이상한놈이지
what the hell am i doing here
시발 난 지금 여기서 뭐하고있는거지
i don't belong here
난 여기에 속할 수 없어



she's running out again
she's running out
she run run run run

run

그녀는 또 달아나버려
그녀가 또 도망가고있어
달아나, 달아나 가버려



whatever makes you happy,
어떤게 널 행복하게 하던지
whatever you want
네가 뭘 원하던지
you're so fucking special

i wish i was special
넌 시발 미친듯이 특별해

나도 특별한 존재이고싶어



but i'm a creep i'm a weirdo
하지만 난 그냥 병신이야 이상한놈이지
what the hell am i doing here
난 시발 대체 여기서 뭘하고있는거야

i don't belong here
난 저곳에 낄 수가 없어


i don't belong here
어울리지않아